[부산 버스광고] 부산버스광고 진행 사례 (학원, 교육업)
부산시내버스 외부광고
운행지역 : 부산시내 전권역
운행대구 : 2,532 대
운행노선 : 132개 노선
버스 운행횟수 : 1일 평균 8~9회 왕복운행 (운행거리 약 370Km)
운행시간 : 05:00 ~ 23:00 (평균 16시간)
1대당 승차승객 : 1일 평균 1,380 명
월 외부광고 접촉인원 : 승객 41,000명 + 차도, 인도면 보행자 및 운전자 (약 600만 명)
버스 외부광고 매체 위치 : 버스측면, 후면 (인도면, 차도면, 후면) 총 3면
1일 노출 횟수 : 전 노선 1대 당 노출, 16 ~ 18회 / 1일 (양면 기준)
외부광고 특징
1. 매체 단가의 저렴성 (TV CF 광고료 대비 원 기준 약 1/10)
버스외부광고는 타 매체 대비 저렴한 광고비에 최대의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
타 매체에 비해 효육적이고, 특정지역을 선택적으로 집행하여 낭비요소를 최호화 하고 있습니다.
2. 지역마케팅의 최적성
운행 노선을 선정하여 대 고객 집중지역과 취약 특성지역을 선별 광고의 지역 선택의 효과를 보이고 있음
(버스 1대 1일 가시인원 약 116만 명)
3. 반복 노출로 광고 도달률이 높은 매체 (1일 8~9회, 왕복운행 약 370Km)
통학 및 출퇴근 시간대의 교통인구는 전체교통 인구의 82%로 수도권 도로 주요 거점에 배치되어
이동 현수막의 효과 (소비자를 따라 다니는 이동 광고물) 를 보이는 버스외부광고는 광고 노출빈도 및 광고 접촉률이 높음
4. 기업PR 또는 기업 브랜드 광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있다.
버스외부광고는 이미지의 단순화 (기업명, 브랜드명, 심볼 위주의 단순 디자인)로 단순화된 이미지를 전달함으로써
강한 임팩트를 보이고 있으며 기업 및 상표 지명도 제고, 유지 차별화 포인트에 대한 호의적 태도형성과 상품 기업이미지
창조 및 유지, 구매욕구의 지속적 자극 등에 유용하게 작용
진행사례 이미지 및 현장실사
(광고주가 집적 디자인 한 사례 입니다.)
위나이스플랜에서는 버스광고 이 외에도 다양한 오프라인광고를 집행하고 있습니다.
광고주의 광고집행 예산, 방향에 맞춰 알맞은 제안을 드리겠습니다.
광고문의 및 상담, 견적 등 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 주시면 빠르고 신속한 답변 드리겠습니다.
위나이스플랜 박일환 대리 H.P 010-4247-2081 / pih0328@naver.com
진행 프로세스
1. 광고집행 예산책정
2. 예산에 맞는 집행 수량 및 기간선정
3. 희망노선 컨택 (희망 노선 등 협의후 노선확보)
4. 계약체결
5. 광고도안 접수 (광고주직접 또는 위나이스플랜)
6. 광고물 인쇄 (실사 출력, 3~4일 소요)
7. 광고물 부착 (해당 노선별 부착, 3~4일 소요)
8. 광고물 부착완료보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