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프라인광고 특성 및 효과 (지하철광고)
오프라인 광고의 필요성
오프라인광고의 지속적반복노출
소비자들에게 반복노출로 인하여 홈페이지 유입, 문의전화, 브랜드 이미지형성에 큰 영향
온라인광고의 포화상태
온라인광고의 포화상태와 높은 광고료로 인해 많은 업체들이 오프라인광고로 전환
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접목된 마케팅
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적절하게 접목된 마케팅은 온/오프라인에서의 부족한 부분을 상호 보완하여 다양한 경로로 피드백을 기대
지하철광고 효과분석
<반복 노출에 의한 인지도 및 호감도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매체>
지하철 광고매체 현황
지하철 승객의 특징
○ 남/여 승객 중 여성승갱의 비중이 더 높음
○ 지하철 승객의 60% 가 20~30대 계층
○ 소득수준 / 1순위 : 200 ~ 250 만원, 2순위 : 150 ~ 200 만원, 3 순위 : 250 ~300 만원
○ (이용승객의 구매력과 학력수준이 대학이상으로 상당히 높은 수준임)
지하철 이용행동
○ 자주 이용하는 호선은 2호선, 수도권, 4호선, 3호선 순이고 8호선의 이용도가 가장 낮음
○ 편도 주당 이용빈도 평균 7.56 회
○ 조사대상 중 60.6% 가 대중 교통 중 지하철을 이용
↓지하철광고 접촉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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